홈페이지로


홈페이지 

루이스 캐럴 

일러스트레이션 

책 속으로 

책 밖에서 

링크와 참고자료 

이 사이트에 대해 

게시판 



정식 오픈 선언


2003.10.26.
<스나크 사냥> 소개글
루이스 캐럴의 또다른 작품인 <스나크 사냥(The Hunting of the Snark)>에 대한 소개글을 올렸습니다. 앞으로 <스나크 사냥>의 전문을 몇 회에 나누어 연재합니다. 몇 회가 될지, 언제 끝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. --;



2003.9.9.
<애니매트릭스> 속의 앨리스
영화 <매트릭스>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인용한 것은 이미 너무 유명한 사실이죠. 여기서는 <애니매트릭스> 중 "추리소설(A Detective Story)"에 나오는 거울 나라의 앨리스 인용을 따라가 봤습니다.



2003.8.17.
사이트 링크
앨리스 관련 한글 및 영문 사이트 링크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. 벌써 2년 전에는 해 놨어야 하는 일인데 말이예요. 휴~~~



2003.7.28.
가발을 쓴 말벌
<거울 나라의 앨리스>에서 루이스 캐럴이 삭제한 부분인 "가발을 쓴 말벌(Wasp in a Wig)"을 번역하여 삽화와 함께 올렸습니다.



2003.7.25.
새 게시판
게시판을 제로보드로 교체했습니다. 그리고 에드워드 고리 사이트로 가는 배너를 달았습니다. 조만간에 이 사이트도 다시 서버를 옮기게 될 것 같습니다.



2003.7.8.
영화/애니메이션 목록 보완
묵혀 뒀던 숙제 또 하나. 앨리스 관련 영상물과 연극에 관한 전문 사이트인 Alice In Wonderland를 참고하여 부족한 영상물 목록을 조금 보충했습니다. 정말 보면 볼수록 감탄밖에 안 나오는 사이트죠.



2003.7.7.
첫페이지 바꾸기
아주 오랫동안 눈에 거슬리던 첫페이지를 바꾸었습니다. 오른편에 있는 누런 상자는 앨리스 책의 삽화와 인용구를 넣게 될 고정란입니다. 제작 의도는 낡은 책의 한 페이지를 펼친 것 같은 분위기가 나게 하려던 것이었으나 결국 어정쩡하게 되고 말았군요.
그리고 칙칙한 배경색을 하얗게 바꾸었습니다. 속이 다 시원하군요.




2003.7.6.
인물 사진작가 루이스 캐럴 / 정식 오픈하다.
엄청나게 오랜만의 업데이트군요. 루이스 캐럴의 인물 사진에 대한 글입니다. 이제 메뉴마다 글 두 개씩을 채웠으므로 홈페이지가 정식 오픈되었음을 선언합니다. 이 사이트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.



top †










글 목록
+ 2003년에 있었던 일들
+ 2002년에 있었던 일들
+ 2001년에 있었던 일들